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대구경북 상생협력 위해 한자리에 모이다대구시․경북도 서울본부, 시군 서울사무소 상생협력 간담회 가져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서울사무소에 근무하는 대구시, 경북도 및 시군 공무원들이 대구경북의 상생협력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경상북도 서울본부는 9일 지난해 연말 국회 앞으로 옮긴 경북서울본부 회의실에서 대구시 서울본부, 포항시 등 15개 시군 서울사무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력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우선 새해를 다짐하는 인사를 시작으로, 상생협력 방안을 협의하는 등 상호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대구시․경상북도 서울본부는 시도의 상생협력 기조를 이어 받아 서울에서도 대구경북의 상생협력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으며, 시군 서울사무소는 농수축산물 판매 방안, 축제 참여 등 지역의 주요 현안들에 대해 홍보하고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김외철 경북도 서울본부장은 “상생협력을 위해 이렇게 모두 모인 자체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투자유치, 문화관광, 고향사랑 경북사랑 나눔운동 등 모두가 잘사는 대구경북을 만드는 일에 일조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 서울본부는 분기 1회 이상 상생협력회의를 열어 시도 및 시군의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낼 계획이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