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포항
한동대 송성규 교수, 우수 논문심사자상 수상어류면역학계 최고 권위 학회지인 '어패류면역학회지’로부터 우수 논문심사자상
▲생명과학부 송성규 교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한동대학교 생명과학부 송성규 교수는 최근 어류면역학계의 최고 권위 학회지인 '어패류면역학회지’로부터 우수 논문심사자 상을 받았다.

이 상은 이 학회지에 기고한 논문들의 기재 여부를 심사하는 과정에서, 탁월한 논문심사를 통해 학회지 발전에 공헌이 큰 심사자에게 주어진다.

논문심사자는 학술지에 제출된 논문의 학문적 성과를 평가하고, 필요 시 보충 연구를 요청하기도 한다. 송 교수는 2014년부터 이 학술지에 제출된 30여 편의 논문을 심사했다.

송성규 교수는 2016년 세계 최초로 어류의 급여형 경구백신을 개발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백신 전달체로 하는 신개념 백신으로 기존 상용화된 주사형 백신의 단점을 개선했다

또한, 송 교수는 어류 급여형 백신을 시작으로 돼지와 소에 치명적인 구제역 바이러스 급여형 백신 개발을 시작했다. 하나의 백신으로 여러 구제역 바이러스 종을 동시에 방어할 수 있는 만능 백신을 개발 중이다.

송 교수는 “함께 애쓴 전 현직 모든 팀원에게 감사하며, 기쁨을 같이 나눈다. 조속히 정부의 해당 규정이 마련되어, 개발된 급여형 경구형 어류 백신이 양식 현장에 공급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