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안동
안동과학대, KBS N 제15회 1·2학년 대학축구대회 전국 우승!용인대, 전북호원대, 충북건국대 이기고 전주대와의 결승전에서 우승컵 거머쥐어
▲KBS N 제15회 1·2학년 대학축구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안동과학대학교 축구부가 9일 열린 KBS N 제15회 1·2학년 대학축구대회에서 전국 우승의 영예를 차지했다.

특히, 대학축구 강호로 손꼽히는 용인대, 전북호원대, 충북건국대를 이기고 전주대와의 결승전에서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2016년 제12회 KBS N 제12회 1·2학년 대학축구대회 우승에 이어 통산 두 번째의 우승이다.

안동과학대학교는 이번 대회 우승이 갖는 의미가 더욱 각별하다. 전문대학교 특성상 팀원 전원이 1·2학년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1~4학년이 출전하는 다른 전국대회에선 강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가 쉽지 않다.

김인배 감독은 "우리가 목표로 할 수 있는 대회는 이 대회밖에 없다. 1, 2학년 대학축구대회를 통해 프로축구 전남 드래곤즈에 입단한 선수도 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대회 최우수선수는 주장으로 선수들을 이끌고, 수비의 핵으로 맹활약한 안동과학대학교 박민기 선수가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지도자상에는 안동과학대학교 김인배 감독이 선정됐다.

이번 대회는 한국대학축구연맹이 주최하며 한국대학축구연맹, 창녕군축구협회가 주관한 가운데 총 24개 팀이 참가했으며, 안동과학대학교가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