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화장품전공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화탐학기 프로그램...창의, 이론, 실습, 체험 등 화장품 관련 모든 분야 교육
▲피부조직병리검사 실습을 하고 있는 학생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프라임사업단은 겨울 방학기간 동안 화장품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화장품을 탐하는 기숙형 특별학기(이하 화탐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화탐학기 프로그램은 바이오산업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1~2학년 학생 30여명을 선발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화장품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흥미를 유발하여 학업과 취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창의, 이론, 실습, 체험 등 모든 분야를 집중 교육하는 기숙형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3일 동안 학교 행복기숙사에 거주하면서 창의성 개발, 효능검증 및 제형공정 실습, 화장품 제조실습 분야로 나눠 집중적으로 교육을 받았다.

주요교육프로그램은 ▲포스널브랜딩과 퍼스널브랜딩을 통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북 만들기 ▲화장품 피부조직 병리 검사 ▲화장품 미백소재의 효능 검증 ▲캡슐기반 화장품 제형 공정 실습 ▲향수와 에센스 실험 ▲화장품 창작 등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디자인 만들기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화장품 전반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학과 교수와 외부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동결미세조직 절편기, 계면장력측정장치, 케필러리풀러, 형광역상현미경 등 전문장비를 활용한 실습과 실험을 통해 전공 역량을 강화했다.

정성화 프라임사업단장은 “이번 화탐학기는 이론보다는 실습과 실험 위주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전공 역량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