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군, 2019년 상반기 평생교육강좌 운영군민의 평생학습권 보장과 열린 평생학습도시 조성, 교육강좌 통합·확대 운영
▲평생교육강좌 (발레)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기존 사회복지과에서 운영하던 종합복지관 강좌를 총무과 평생교육계로 통합하여 2월 11일부터 7월 31일까지 “2019년 상반기 평생교육강좌”를 확대 운영한다.

지역별·연령별 등 다양한 계층별 맞춤형 교육제공을 목적으로 인문교양과 예술, 어학, 체육 등 36개 강좌가 자격증·실용기술반, 취미·교양반으로 구성되어 종합복지관, 청소년센터 등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자격증·실용기술반은 1월 28일부터 2월 1일까지 의성군 종합복지관 1층 사무실 방문접수 및 종합복지관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

취미·교양반은 1월 14일부터 1월 28일까지 총무과 평생교육계 방문접수 및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이번에 실시되는 상반기 프로그램은 그동안 평생교육으로 진행하지 못했던 중식조리자격증반, 헤어미용사자격증반, 리코더, 에어로빅 등 새로운 강좌를 운영해 군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군민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유아 및 학생들의 참여를 위해 토요일 강좌를 진행하고, 직장인들을 배려한 야간 강좌를 확대하며 기존에 인기 있었던 강좌는 수업을 확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올해는 평생교육을 원하는 군민은 언제 어디서나 배울 수 있는 군민 평생교육시대의 원년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