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연구 성화확산 심포지엄 개최성과물 전시 및 기술이전 상담, 산학협력 전문위원 위촉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대구한의대학교 연구 성과 확산 심포지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는 산학협력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지난 10일 “대구한의대학교 연구 성과 확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은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하여 산학협력 친화형 R&BD 시스템을 구축해 산업체 수요가 반영된 연구 과제를 기획하고, 결과물을 기술이전하는 지속적인 산학협력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정부유관기관, 지자체, 100여개 가족기업, 산학전담교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성과 발표와 기업지원 사업설명회, 산학협력 전문위원 위촉, 캡스톤디자인 모의옥션 시상 순으로 진행했다.

1부에서는 대학의 연구 성과 확산을 통한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대학 R&D 성과를 발표했으며, 2부 기업지원 사업설명회에서는 ▲2019 중소벤처기업부 R&D사업 ▲2019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원사업 ▲2019 경상북도 기업 지원 사업 ▲IPP 및 듀얼공동훈련사업 ▲식약청 품질관리 사업 ▲2019 K-Beauty 기업지원 사업 등을 설명했다.

이어진 3부에서는 산학협력 활동 강화를 위해 회계사, 변리사, 기술평가사 등 기술사업화분야와 창업교육 및 보육분야, 기업지원분야의 전문인사를 산학협력 전문위원으로 위촉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변창훈 총장은 “대학은 산학협력의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과 기업의 기술사업화와 제품 연구개발 등을 지원해 지역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