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영양
영양군, 유도 전지훈련 유치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 영양군, 유도 전지훈련 유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양군은 1월 14일부터 1월 25일까지 유도 전지훈련을 유치하였다고 밝혔다.

영양군이 주최하고 영양군체육회와 영양군유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지훈련은 전국 39개 초·중·고등학교에서 1차(1.14~1.18) 274명, 2차(1.21~1.25) 111명으로 총 385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또한 전지훈련 기간 중 김진도 대한유도회 회장 등 유도관계자들이 방문하여 선수단을 격려하고 오도창 영양군수 등 지역 기관단체장들과 면담을 통해 향후 지속적인 전지훈련 유치와 유도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영양군은 영양 군민회관에 훈련장을 설치하였으며 관내 숙박업소 객실 80개 선수단 고정 식당 2개소를 확보하였으며, 또 훈련장 인근에 119안전 센터, 생활체육공원(헬스장, 풋살장, 족구장, 볼링장), 등산로 등이 위치하여 신속한 안전사고 대응 및 적합한 전지훈련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영양군은 경북도민체육대회 유도종목에서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도내 유도 강군으로 볼 수 있는 만큼, 이번 전지훈련을 통하여 관내 선수들의 기량발전을 물론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고 선수단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 등 방문객에게 영양군을 알리는 계기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전지훈련에 참가한 모든 선수들이 아무런 사고 없이 무사히 훈련을 마치기 바라며, 앞으로 유도 이외의 다른 종목의 전지훈련도 지속적으로 유치하여 영양군 선수의 기량 발전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겠다.”라고 밝혔으며, “앞으로 영양군을 전지훈련의 메카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