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상주
상주시, 시민봉사 및 공직기강 다짐 결의대회 열어“청렴한 공직 문화 만들어 시민 만족도 더욱 높이겠습니다”
▲시민봉사 및 공직기강 다짐 결의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상주시 15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 문화조성을 위해 「시민봉사 및 공직기강 다짐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간부 공무원을 비롯한 1,0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해 청렴서약 결의를 했다.

이어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청렴교육’이라는 주제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교육 강사 정승호 대표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했다.

결의대회는 공직기강을 확립해 청렴한 공직 풍토를 조성하고, 시민에게 더욱 봉사하는 공직자상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조성희 상주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관행적인 부패를 척결하고 법령에 따라 공정하고 공평하게 업무를 처리해 신뢰받는 공직 사회를 실현함으로써 시민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상주시는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3등급을 받아 2017년보다 2단계 상승했다.

또한, 청렴도 향상을 위해 소속 전 공직자의 청렴 서약, 익명신고 시스템 운영, 공직자 부패위험성 진단, 옴부즈맨, 청렴해피콜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공직 내 반부패 청렴 의식 향상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