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포항
한동대, 우즈베크 대학과 공동교육과정 시행우즈베크 대학과 사업협의를 통한 고등교육 발전방향 모색
▲동방대학교 특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한동대학교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우즈베크 타슈켄트에 있는 기업경영대학원에서 국영기업 공무원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공동교육과정을 시행했다.

이와 함께 동방대학교를 방문해 우즈베크 고등교육 발전을 위한 양교의 협력 강화를 다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동대 안진원 교수 외 4명의 교수진은 기업경영대학원에서 ’프로젝트관리‘, ’사업과 관리’를 주제로 특강, 논문지도 및 워크숍 등을 진행했다.

본 교육에는 우즈베크 국영기업의 중간관리자들이 참가했으며,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들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떠한 이슈들을 고려해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인가에 대한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문제를 정의하는 능력과 거시적인 관점에서 문제해결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기업경영대학원의 Rustam Abduraupov 대학원장과의 면담을 통하여 현재까지 양교의 교류·협력 현황에 대해 확인하고, 우즈베크의 발전을 위한 대학 차원에서의 노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한동대 교수들은 지난 11일 동방대학교를 방문해 더욱 체계적이고 활발한 양교의 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방대학교에서는 “한국 경제발전의 핵심요소”를 주제로 한동대 이종철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이 교수는 “한국의 폭발적인 경제발전은 정부의 5개년 계획과 함께 시작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장기적인 플랜과 도전정신, 연구개발이 필수적이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