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고령
고령군, 2019년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2019년 더 크고, 더 행복한 고령을 위한 시작
▲고령군, 2019년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은 14일부터 18일까지 ‘2019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급변하는 정책변화, 지역현안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2019년 예산편성 확정에 따른 업무계획, 현안 및 신규사업, 특수시책을 국 단위 중심으로 보고회를 개최했다.

올해 고령군은 조직개편으로 행정에 큰 변화가 예상되므로 신속한 조직 안정과 부서 간 업무 협조 및 공유를 통한 협업행정이 절실하게 필요 되는 시점이다.

국 산하 부서는 철저한 칸막이 철폐를 통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국과 국간에도 원만한 업무 협력으로 행정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또한 현장중심 행정과 국 단위별 경쟁 관계 유발로 조직 활성화가 기대되므로 각 부서에서는 선례답습적인 업무형태를 넘어 넓은 시야로 업무를 추진하고, 타 기관, 해외 등 우수시책을 벤치마킹하여 고령 현실에 맞는 시책을 개발하여 더 크고 더 행복한 고령을 위해 힘쓸 것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올해 고령군은 국 단위의 새로운 행정체제로 출발하므로 신속하고 주민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원스톱 체제를 구축하여 앞서나가는 행정을 추진하고, 소극적 행정을 탈피한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현장 행정을 펼치며, 직원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유연한 분위기 조성하여 맡은 바 업무를 충실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