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포항
한동대 장순흥 총장, 캄보디아 교육부 장관 면담캄보디아 발전 위한 프로젝트기반교육 확대 시행 협력 논의
▲한동대 장순흥 총장, 항 추온 나론 캄보디아 교육부 장관, 홀팽 국립경영대 총장 등과 협력 논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은 현지 시간으로 지난 17일 캄보디아 프놈펜 방문 중 캄보디아 교육부 항 추온 나론 장관, 국립경영대학교 홀 팽 총장 등과 만난 자리에서 캄보디아 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장순흥 총장은 고등교육의 혁신을 위한 대학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캄보디아의 현실적인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프로젝트기반교육이 필요함을 역설했다.

이에 대해 항 추온 나론 장관은 크게 공감했으며, 장순흥 총장은 더 나아가 캄보디아의 몇 개 대학을 이를 위한 시범대학으로 선정하여 프로젝트기반교육, 문제기반교육을 시행할 것을 권고했다.

또한 한동대학교가 캄보디아에서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유네스코 유니트윈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특히 지난 14일부터 19일까지 캄보디아의 파냐사스트라 대학와 국립경영대학의 학생들을 초청하여 진행하고 있는 특별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장순흥 총장은 “한동대학교는 캄보디아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교육부 및 현지 교육관계자들과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항 추온 나론 장관은 “캄보디아의 대학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캄보디아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한동대학교와 함께 문제해결능력을 배양시키는 교육을 위해 더욱 발전된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