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의성
의성군,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위원회 개최2019년~2022년 지역보건의료계획 및 2019년도 시행계획 심의·확정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위원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18일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위원장인 임주승 부군수 주재로 보건의료전문가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 대표 등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2019~2022년) 지역보건의료계획 및 2019년도 시행계획에 관한 사항을 심의·확정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지역보건법 제7조」에 따라 4개년 중·장기 계획과 이에 따른 연차별 계획을 수립·시행함으로 지역 주민의 보건의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보건의료 종합계획이다.

의성군은 ‘함께 만들고 누리는 Health-City 의성’라는 비전 아래 ‘공공의료서비스 강화를 통한 보편적 의료접근성 향상’, ‘사람중심 예방적·통합적 건강관리’, ‘다분야간 협력을 통한 건강안전망 확보’라는 3가지 전략과 9가지 실천과제로 향후 4년간 보건사업을 추진 방침이다.

한편, 의성군은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및 2019년 시행계획 최종안을 군의회에 보고하고, 1월말까지 경상북도를 거쳐 보건복지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