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포항
포항시의회, 남·북구청 방문 업무보고 청취구청 부서별 주요현안과 협조사항 중심으로 쌍방향 소통 업무보고 실시
▲2019 남구청 주요업무보고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의회는 18일 남·북구청을 방문해 2019년도 구청 각 부서별 주요 업무에 대한 보고를 받고 현안 사항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남·북구청을 방문한 서재원 의장을 비롯한 한진욱 부의장 등 32명의 의원들은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고,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주민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현안 해결 노력을 당부했다.

특히, 구청 업무 대부분이 생활민원이나 주민 생활과 직결된 현안이 다수이므로 좀 더 친밀하게 시민들에게 대처하기를 주문하고, 정책 사업을 고민해 구청의 역량을 강화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미세먼지 대응을 위해 녹지공간을 충분히 확보하고 기업이나 연구기관과의 읍면동 자매결연을 다양화해서 실질적인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청이 주도할 것과, 관공서 주변 불법 주정차에 대해 일방적인 단속보다는 지속적인 계도활동을 실시해 시민 의식 전환을 이끌어 내라고 주문했다.

이어 지속적인 민원이 제기되는 불법광고물 단속문제, 유해야생동물 피해예방, 읍면동 민원부서 인력 충원,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인 마인드 교육, 농배수로 전수조사, 새천년도로 교통체증 문제 해결방안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서재원 의장은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찾아내서 우리 지역에 접목할 방안을 강구해 주기 바란다”며 강조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