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대 동산병원, ‘항노화 줄기세포 지방이식술’ 활발히 시행서울대와 지방줄기세포 지방이식과 단순 지방이식의 효과성 비교’ 임상연구 진행
▲성형외과 줄기세포 지방이식술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줄기세포를 이용한 지방이식술을 활발히 시행 중이다.

동산병원 성형외과는 높은 지방 생착률로 피부재생 및 노화개선에 효과적인 줄기세포 지방이식을 시행해 환자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이고 있다.

기존의 지방이식술은 지방의 생착률이 40~50% 정도로 낮고 이식된 지방의 괴사, 석회화, 반복 시술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시술이 지방줄기세포를 이용한 줄기세포 지방이식술이다.

줄기세포 지방이식술은 지방줄기세포와 지방을 동시에 이식하게 되는데, 이 때 지방줄기세포가 다양한 성장인자와 혈관신생인자를 분비하여 지방이식술의 생착률을 60~80%로 극대화시킨다. 따라서 볼륨보충은 물론 피부재생 및 탄력촉진, 피부노화개선 등의 부수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줄기세포 지방이식술은 항노화 뿐만 아니라 흉터 등의 피부외상, 당뇨병성 창상, 욕창과 같은 난치성 창상질환 치료에도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다.

한편, 동산병원 성형외과 김준형·최재훈·정운혁 교수팀은 지방흡입술 및 지방이식술의 풍부한 임상경험으로, 지방이식과 줄기세포에 관한 많은 연구논문을 발표해오고 있다.

최근 ‘기존의 지방이식 생존율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킨 연구 결과’가 성형외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미국성형외과학회지에 게재가 확정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국책 연구비를 지원받아, 서울대와 공동으로 지방줄기세포 지방이식과 단순 지방이식의 효과성을 객관적으로 비교하는 임상연구를 진행 중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