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포항
포항시, 만인당 새 단장 후 다시 시민의 품으로체육관 실내 전면 리모델링 및 재‧개보수로 완전 탈바꿈
▲개보수를 완료한 만인당 마룻바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국내 최대 실내체육관인 만인당이 다양한 체육활동 및 다목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완전 탈바꿈하여 시민들의 품으로 돌아왔다.

포항시는 지반 침하로 벽면 균열과 마룻바닥이 평탄하지 못하여 안전 및 사용에 불편이 많았던 만인당에 사업비 25억원을 투입해 연약지반 기초 보강 후 사무동 및 마루바닥의 전면 개체 공사를 시행했다.

사업 기간은 2017년 11월부터 올해 1월 말까지 총 1년 3개월이 소요됐다.

이번 기초 보강 및 보수 공사가 완료되어 만인당은 전국 최초로 체육관 내부에 100m전용 육상 우레탄 트랙이 설치되어 육상 훈련 및 기초 체력 단련장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만인당 내부에 2층 규모의 스포츠아카데미 교실 증축공사를 하고 있으나 대형차량 진입이 필요한 철골 공종을 우선 시행하고 만인당의 마루바닥 시공을 완료하여 시민들이 하루속히 체육관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만인당 내에 현재 17억원의 예산으로 지난해 8월부터 시공 중인 스포츠아카데미 교실공사가 3월 초에 완료되면 지역주민들이 탁구, 골프 요가, 에어로빅, 헬스 등의 양질의 체육활동을 저렴하게 누릴 수 있게 된다.

또한, 2층에 증축된 403㎡의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업팀 훈련장이 조성되어 우리 지역 실업팀의 경기력 향상과 외부 전지 훈련팀 유치로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보강 및 보수공사를 통해 더 이상 불편함이 없이 체육관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지역민들의 생활체육 활동을 활성화시키고, 더불어 포항이 전국적인 전지훈련의 메카로 거듭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만인당 사용은 시설관리공단에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올해 2월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