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안동
안동시, 『2019 북스타트 여는 날』 행사 개최“책꾸러미 받으러 도서관으로 오세요”
▲ 안동시립도서관 '2019 북스타트 여는날' 행사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안동시시립도서관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 「2019 북 스타트 여는 날」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안동시에 주소를 두고 2016년 1월 1일 이후 태어난 영유아와 가족이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북 스타트 여는 날」은 올해 북 스타트 사업을 알리는 행사로 2월 9일 오전 10시 강남어린이도서관 3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이 날 행사에는 영유아 및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북 스타트 소개, 북 스타트 도서 책놀이 시연, 버블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행사 후에는 그림책, 기념품, 도서 가이드북, 가방이 포함된 책 꾸러미도 배부한다.

‘북 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의 지역 사회 문화지원 운동, 독서진흥 운동이다.

안동시는 영유아기 때부터 책과 친숙해지고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난해 6월 북 스타트 안동 선포식을 가졌으며, 670여 명의 영유아들에게 책 꾸러미를 선물했고, 부모들을 대상으로 교육도 진행했다.

올해도 책 꾸러미 선물은 물론 그림책 등을 주제로 강연과 토론회를 열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육아․독서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문화, 저소득층과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 가정, 먼 거리(읍, 면지역) 가정의 영유아는 가정 방문 또는 택배로 책 꾸러미를 전달하는 「찾아가는 북 스타트」도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이 책만 읽는 공간이 아니라, 부모들과 함께 아이를 키운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온 가족이 찾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북 스타트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동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dong.go.kr), 또는 어린이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