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울진
한울본부 헤어스케치봉사단, 설맞이 이·미용 봉사활동한울본부의 따뜻한 설맞이
▲ 봉사단이 어르신들의 머리를 이발해드리고 있는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이하 한울본부)는 설맞이 ‘헤어스케치 봉사단 이·미용 재능 나눔 봉사 활동’을 시행했다.

28일 울진 관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시행되었으며, 한울본부 직원과 지역주민으로 이루어진 ‘헤어스케치 봉사단’ 회원들은 복지시설 및 군부대 등을 방문해 매달 약 250여 명에게 이·미용 봉사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92회에 걸친 봉사활동을 통해 3,100여 명이 도움을 받았으며, 봉사단은 이·미용 봉사 이외에도 울진군에서 주관하는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헤어스케치 봉사단’은 동산복지마을요양원을 시작으로 드림돌봄센터, 평해노인요양원, 지적장애인시설인 인덕사랑마을, 울진군노인요양원, 울진실버요양센터 등 복지시설을 방문하고 어르신이 계신 가정에도 직접 발걸음 했다.

봉사자들은 복지시설 가족들과 담소를 나누며 머리를 매만지고, 어르신께서 불편한 곳은 없는지 건강을 살피기도 했다.

평해노인요양원 김삼호 원장은 “이·미용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설 명절 전에 소중한 시간을 내 봉사를 해주어 정말 감사하다. 덕분에 이번 설도 말끔한 모습으로 즐겁게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