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경주
"우리는 청년에게 묻고, 청년은 향교에서 답하다"경주시, 경주향교에서 청년들과의 대화 마련
▲청년들과의 대화 ‘CHEER UP! 청년들이여 삼삼오오 모여라’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경주향교에서 청년 40여명과 학교 관계자, 기업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이 바라는 건 ○○이다’라는 주제로 청년들과의 대화 ‘CHEER UP! 청년들이여 삼삼오오 모여라’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현실적으로 지역 청년들에게 필요한 청년 정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청년들과 진솔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미래가 보장되는 지역의 발전 방향과 청년과 지역사회가 상생하며 청년 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업 및 교육, 일자리, 사회적 경제, 문화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대화로 참여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의견을 발표해 대화의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청년들을 위해 자리를 마련해 준 경주향교 이상필 전교는 “옛날 국립대학의 역할을 한 향교에서 청년들이 미래를 논하는 자리를 제공하고 함께 동참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히고,

이 행사를 후원한 한국수력원자력(주) 일자리창출·국정과제추진실 이성범 일자리창출팀장은 “청년들이 직접 필요로 하는 일들이 무엇인지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자리였고, 국정과제의 하나인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좋은 일자리 창출이 경주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고 판단하며, 시민의 삶의 바꾸는 일자리 시장이 되겠다는 각오로 모든 행정력을 일자리 마련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