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문경
문경시, 구제역·AI 차단방역 대응 총력구제역 발생에 이어 충주지역 구제역 확진 판정에 따라 차단방역
▲ 구제역·AI 차단방역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는 지난 1월 28일 경기도 안성지역 젖소농가 구제역 발생에 이어 충주지역에도 구제역 확진 판정에 따라 신속한 대책마련과 차단방역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경시는 매뉴얼에 따라 시민운동장 주차장에 거점소독시설을 설치하고 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방역대책본부를 가동하는 등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방역에 취약한 도로변 인접 축사에 방역라인과 발판 소독조를 설치 완료하고 신속한 예방활동을 위하여 거점소독시설을 설치하여 24시간 운영에 들어갔다.

방역초소는 1일 6명이 3교대로 근무하고 원활한 초소 운영을 위하여 공무원을 방역근무자로 편성하여 1일 3회이상 근무상황을 점검한다.

설 연휴기간 유동인구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기차역, 버스터미널 등에 안내 배너와 발판 소독조를 설치하고 축사 방문 자제를 당부하는 현수막을 읍․면․동, 고속도로 IC 등 49개소에 게시하였다.

또한 예천 16비행단 제독차량을 지원받아 충북경계 지역인 문경읍~마성면구간 6킬로 국도3호선 주변 일제 소독을 실시하였다.

우제류 사육 1,100농가를 대상으로 구제역 예방 및 소독요령을 문자로 발송하고 전담공무원을 지정하여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있으며 축사 출입자 통제와 가축방역 등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