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청송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국비지원 대상 선정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
▲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국비지원 대상 선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청송군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19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공모사업’ 심사에서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이 국비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매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특색 있는 국제경기대회를 선정하여 지역 체육 활성화와 지역 균형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올해는 총 28개(14개 시도) 대회가 접수되었으며 1·2차 평가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했다.

이번 심사에서는 작년에 발생했던 대회 취소, 지방비 확보 부족, 참가 규모 및 외국인선수 참여 축소 등의 문제를 예방하고 대회가 더욱 내실 있게 개최될 수 있도록 공모기준 세분화, 발표심사 추가 등을 통해 심사기준을 강화했다.

특히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은 2011년 첫 개최이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대회로 지역 인지도 상승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호평 속에 최종 선정되었으며, 이로써 국비 3억원, 도비 1억8천만원, 총 4억 8천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게 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국비지원 대상 선정으로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하고 있는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대회를 통해 청송군이 국제적인 산악스포츠 메카로써 입지를 다지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