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안동
안동에서 한국의 문화를 느끼다!!경북문화관광공사, 신규 상품개발을 통한 대만관광객 유치
▲안동 한자마을 한복체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2일부터 6일까지 일정으로 대만 관광객이 공사와 대만 현지여행사가 협업하여 만든 체류형 여행상품을 통해 안동에서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했다고 7일 밝혔다.

공사는 대만 관광객 유치를 통한 경북관광 활성화에 힘쓰고 있으며, 경북방문 확대를 위해 타이베이 지역 중심에서 벗어나 대만 남부지역을 공략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상품은 월영교, 예움터 한자마을, 하회마을로 이어지는 코스를 통해 안동의 매력을 느끼도록 구성됐으며, 특히 안동찜닭을 직접 만들어 먹어 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있어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안동반가 이태숙 대표는 “한자마을에서 한복을 입고 익히는 한국 예절과 방송을 통해 보던 한국음식을 직접 만들고 맛 볼 수 있는 체험에 고객이 감동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공사는 지난해 12월에 대만 관광객을 경북으로 유치하기 위해 타이난, 가오슝 여행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안동지역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 팸투어를 계기로 안동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경북관광상품이 개발, 판매되고 있으며, 1월 19일부터 4차례 100명의 대만 관광객이 여행사의 관광상품을 통해 안동을 방문했다.

이재춘 사장대행은 “앞으로도 공사는 경북 관광 활성화를 위해 우리 지역의 관광매력을 적극 홍보하고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