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영주
영주시,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 실시3월 초・중학교 입학생이라면 예방접종 먼저 확인하세요
▲ 영주시 보건소 전경사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주시보건소는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과 건강보호를 위해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입학을 앞둔 자녀의 보호자는 초등학생 4종, 중학생 2종 등의 필수예방접종을 입학 전까지 완료하도록 권고했다.

초등학교 입학생은 입학 전까지 ①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5차 ② IPV(소아마비) 4차 ③MMR(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2차 ④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4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를 완료해야 한다.

중학교 입학생은 입학 전까지 ①Tdap(또는 Td –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6차 ②HPV 1차(사람유두종바이러스 - 여학생만 대상)를 완료해야 한다.

특히, HPV 예방접종은 사람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oma Virus, HPV) 감염으로 인한 자궁경부암 등의 질병을 예방하고,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2016년 6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예방접종 내역 확인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cdc.go.kr) 또는 이동통신 앱에서 가능하고, 완료하지 않은 접종이 있는 경우 보건소 및 지정 의료기관에서 입학 전까지 접종을 완료하면 된다.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또는 이동통신 앱에서 조회 가능하고, 예방접종을 완료하였으나 전산등록이 누락된 경우에는 접종 받았던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면 된다.

또한, 예방접종 내역이 전산등록 되어 있는 경우 <예방접종 증명서> 제출이 불필요하다.

영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집단생활을 하는 학생들의 경우 감염병의 확산 및 전파에 취약하므로 본인은 물론 친구들의 건강을 위해 표준예방접종 일정에 따라 접종을 완료해줄 것.”을 당부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