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주
경주시, 시민과의 대화‘우리가 바라는 경주’안강읍, 강동면 읍면동 순회에서 지역발전 건의 잇따라
▲안강읍 시민과의 대화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는 2019 시민과의 대화 ‘우리가 바라는 경주’ 읍면동 순회에 나선다.

11일 안강읍행정복지센터와 강동면복지회관에서 지역의 생생한 여론을 직접 청취하고 주민 건의사항과 불편사항 등 다양한 현장의 소리를 시정추진에 반영한다.

이날 조중호 안강읍장은 지역 현황을 보고한 뒤, 역점적으로 추진할 주요사업으로 안강종합복지회관 건립, 화물차 공영주차장 신설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무허가 축산농가 양성화, 안강 진입도로 4차선 확장, 두류공단 인근 광역상수도 설치, 의료폐기물업체의 소각로 증설 진행에 대한 대책, 근계3리에 유소년 축구장 및 테니스장 건립 등 지역 숙원사항과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건의사항이 나왔다.

오후에는 강동면에서 김영주 강동면장이 지역 현황을 보고한 뒤, 역점적으로 추진할 주요사업으로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형산강 역사문화관광공원 조성 등을 보고했다.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안계댐 안전성 강화 및 냉해․서리 피해 간접 지원, 노인회 강동분회 지원, 유금2리~3리 택시조성사업, 양동~단구간 도로 예산 조기투입 등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안강읍과 강동면의 주민 숙업사업과 발전 건의사항에 대해 깊은 공감을 표하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과 추진할 사업들을 자세히 설명한 뒤, 향후 추진될 사업에 대해서는 주민들과 충분한 논의를 통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민들의 건설적인 조언과 서로를 위한 배려가 성숙한 시민의식의 경주시를 만들어 가는데 일조 할 것으로 믿는다”며 주민 모두의 단합된 힘과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