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군위
김영만 군위군수,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후손에게 더 나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군위 군민의 작은 습관 당부
▲김영만 군위군수,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제주도의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시작되어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으로 기획한 이 캠페인은 챌린저로 지목된 사람이 플라스틱·일회용 컵 사용 대신 텀블러 등을 이용하여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사진을 SNS업로드하고, 2명 이상의 도전자를 지목하여 챌린지를 이어나가게 된다.

인증이 이루어질 때 마다 “No more Plastic islands” 캠페인에 1,000원씩 적립된다.

이러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의 바람이 군위군에도 불어와 지난 12일 김영만 군위군수는 집무실에서 평상 시 사용하는 머그잔을 이용하는 사진을 SNS에 인증하며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헸다.

백선기 칠곡군수로부터 캠페인 참여 도전자로 지목받은 김영만 군수는 이번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당장은 불편하고 번거로울 수 있지만 우리 후손에게 더 나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군민 모두 작은 습관 하나씩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김영만 군수는 다음 챌린저로 장세용 구미시장, 권영세 안동시장을 각각 지목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