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상리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설 현장 점검공사 및 운영과정 상의 문제점 지적 및 대책마련 요구
▲대구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상리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설 현장 점검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새해 첫 공식 의정활동으로 8일 대구시 상리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설을 방문해 시설공사 및 운영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다시 한 번 지적하고 향후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원들은 상리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의 공사 과정 및 초기 가동단계에서부터 드러난 여러 가지 문제점을 집중 질의하였고, 시공사에서 실시한 개선공사 이후 현재 처리량, 인근 주민들의 악취 민원 문제 등 시설 전반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갖고 꼼꼼히 확인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병문 위원장은 “지역 내 환경기초시설의 공사 및 운영에 미흡한 부분이 있다.”며, “상리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설의 경우도 환경분야 전문인력 참여 미흡, 공사기간 연장 사유 불명확, 시설 성능 부족에도 불구하고 준공처리를 하는 등 공사단계는 물론 운영 초기단계부터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인근 주민들의 민원도 끊이지 않고 있어 정확한 상황 파악과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 환경기초시설 공사 시 유사사례 방지를 위해서라도 대구시에 문제발생 경위 확인과 재발방지 대책을 요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