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문경
문경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주민공청회 개최2019 시설현대화사업에 대한 의견수렴 및 전통시장 활성화 논의
▲문경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주민공청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는 지난 13일 문경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문경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상인회, 문경읍 기관단체장과 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 담당공무원 및 외부전문가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유동균 수석위원은 지난 사업성과를 알리고 금년도 사업에 대한 추진방향을 설명했다.

이어 문경전통시장 추광호 상인회장, 문경읍 개발자문위원회 이상만 위원장을 비롯한 상인 및 주민대표들의 열띤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장날 차량통행 저해요인 일소,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한 주차타워 조성 및 노점상 차도 점거문제 등을 행정에서 해결해 줄 것과 주민의견을 사업에 적극 반영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공청회 이후 분야별 대표자를 선정하여 2019년도 시설현대화사업의 방향을 설정하고 사업전반에 대한 관리감독을 수행하게 되는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원활하고 신속한 사업 추진을 위하여 향후 회의 일정을 결정하기도 했다.

김현식 일자리경제과장은 “문경전통시장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노후시설의 현대화와 함께 상인회와 주민들 스스로 양보와 타협, 친절・청결 의식을 배양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