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예천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 ‘교원 상담 역량 강화 NLP 상담 연수’ 실시“최면과 상상을 통해 마음의 증상을 해결하라”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 ‘교원 상담 역량 강화 NLP 상담 연수’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2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상담교사(상담사) 및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교원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NLP 상담과 심리치료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최근 학교 현장에서 일반 교원들이 기존의 생활지도 및 상담방법으로는 학생들의 변화와 개선을 이끌어내기 어려운 상황에서 ‘NLP’라는 새로운 상담기법과 치료과정을 직접 실습하고 배움으로써 학생 상담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NLP란 ‘Neuro Linguistic Programming(신경 언어 프로그램)’의 약어로 상상(최면)을 통해 생각하는 대로 말하고, 행동할 수 있다는 이론을 활용한 상담 치료 요법이다.

이번 연수는 NLP 상담 이론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임상 사례를 직접 실연,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연수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현국 Wee센터장은 “NLP는 단기간에 쉽고 빠르게 내담자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최적의 상담기법으로 학생상담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것”이라며, 이번 연수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표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