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포항
포항시, 지역 내 우수 벤처기업 집중 육성벤처기업의 지역정착 위해, R&D기관 입주기업 지원협의회 가져
▲R&D기관 입주기업 지원협의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는 18일 시청에서 R&D기관과의 정보공유 및 협업을 통한 우수한 벤처기업의 지역 정착을 위해 「R&D기관 입주기업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포항TP, 포스텍, 한동대, 포항대,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포항시 R&D 8개 기관 입주기업 지원 실무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각 기관별 벤처기업지원 역량을 결집하여 창업보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나아가 우수한 벤처기업의 지역 이탈을 최소화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날 참석한 8개 R&D기관에는 155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입주기업 대상으로 시제품제작, 법률, 회계, 특허, 세무관련 상담지원, 해외판로개척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포항시는 협의회의 주요기능 및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벤처기업의 지역 정착을 위해 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참석자들은 기관별 정보공유를 통해 입주기업의 주력사업 및 각 기관의 차별화된 기업지원 사업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포항시는 일자리 창출을 통한 인구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우수한 벤처기업의 지역 정착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만큼 연구 및 창업 공간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