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군위
군위군, 청년 '군위 서포터즈’ 모집미디어 산업 기반을 위한 첫걸음...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모집
▲청년미디어 크리에이터 ‘군위 서포터즈’ 모집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에서는 오는 20일부터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미디어 크리에이터 ‘군위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미디어 크리에이터 군위 서포터즈는 삼국유사의 고장인 군위의 아름다운 문화관광 자원과 지역 홍보활동을 하면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1인 미디어 산업에 종사하기 위한 지역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는 재능 있는 청년을 발굴하고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군위군은 청년 미디어크리에이터 군위 서포터즈 최종 10팀을 선발하낟.

본격적인 소득창출의 통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한 수익화 방법, 콘텐츠 제작 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참가자들은 팀당 약 2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 받을 수 있게 된다.

미디어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을 기를 뿐 아니라, 군위의 다양한 문화관광 자원을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에게 공유함으로써 지역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만 18세~3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를 거쳐 1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응모는 2월 20일부터 3월 15일까지 전용 홈페이지(www.gunwitv.com)를 통해 하면 된다.

김영만 군위 군수는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뿐 아니라 군위를 알아갈 수 있고 취재 활동비 지원, 멘토링 지원 등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