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대구시
대구시, 관광 콘텐츠 발굴 6개 우수 팀 선발우수 관광 히어로 ‘어벤져스 군단’ 지원 나선다!
▲대구시, 관광 콘텐츠 발굴 6개 우수 팀 선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와 대구관광뷰로는 3대 문화 관광아카데미, ‘대구 관광 히어로 양성과정’ 중 전 단계를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3단계에 참여할 관광 콘텐츠 발굴 우수 팀을 선발했다.

‘3대 문화 관광아카데미’, ‘대구 관광 히어로(HERO) 양성과정’은 대구·경북 지역의 3대 문화(신라, 가야, 유교)와 생태자원을 활용한 관광특화 콘텐츠 발굴과 청년 주도 관광환경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구 관광 히어로(HERO) 양성과정’은 3단계(1단계 콘텐츠기획, 2단계 관광브랜딩캠프, 3단계 인큐베이팅)의 추진전략을 마련하고 세부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체계적으로 운영해 왔다.

국내외 사례를 통해 3대문화의 역사와 관광자원에 대한 이론교육을 진행했으며, 현장 체험교육과 선진 관광브랜드를 경험하는 3박 4일간의 합숙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1∼2단계 교육과정을 다채롭게 구성하여 1월 말까지 실시했다.

대구관광뷰로는 3단계(인큐베이팅) 과정에 참여할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 13일 결선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우수 관광 콘텐츠를 발굴한 최종 6개 팀을 선정했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 관광 히어로 교육과정을 통해 발굴된 사업 아이템은 추후 진행하는 맞춤형 사업화 지원뿐만 아니라 대구·경북이 함께 진행하는 관광 벤처 육성사업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대구·경북이 상생을 통해 관광도시로 함께 도약해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