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대구특구육성사업 설명회 개최대경권 기업성장을 위해 대구특구육성사업 92억원 투입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는 20일 2019년 대구특구육성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대구특구육성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산·학·연 관계자를 대상으로 2019년 대구특구육성사업 추진 계획과 기술사업화(R&BD) 사업비 사용 관련 규정을 안내했다.

대구특구육성사업은 ‘기술창업 활성화’, ‘기술금융 강화’, ‘지역혁신기관 협력 확대’ 등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국가혁신성장에 기여한다는 취지하에 총 92억원을 투입한다.

주 내용으로는 미래형 자동차 중심으로 공공기술 발굴·연계, 지역혁신기관 연계를 통한 연구소기업 설립 및 성장지원, 기술사업화(R&BD), 이노캠 및 엑셀러레이팅을 등 기업 성장주기별 맞춤지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수도권 및 지역 창업투자자와 지역기업 간의 네트워크 추진을 강화하고 대경권 엔젤클럽 육성을 통해 기술금융 활성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지속적인 산학연 교류를 통해 특구 구성원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혁신 기관 간 협력도 강화한다.

김용욱 대구연구개발특구 본부장은 “공공기술사업화의 관심이 있는 대경권 기업들은 이번 사업 설명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며, “대구본부는 기술사업화 전주기 지원제도와 지역혁신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성공적인 기술사업화를 이끌어줄 수 있는 견인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