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영양
영양군, 농업기술보급 업무간담회 실시업무 공유・협조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연찬 기회 가져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2월 25일 농업기술보급과 관련된 업무 공유기회를 가졌다.

농업축산과 및 읍면, 농협 관계자 25명이 한자리에 모여 종자보급, 병해충 공동방제와 올해 시행된 PLS 대응 농약 안전 사용 안내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정부보급종 및 기타 종자 품목 및 신청․공급체계 등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종자 공급에 대한 상호 간 의견을 나누고, 벼 병해충 공동방제를 통한 식량작물 안전생산 및 병해충 발생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공조체제를 마련하고 공동방제 실시로 방제효과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잔류농약허용기준 및 등록농약 검색[농사로(www.nongsaro.go.kr), 농약정보서비스(pis.rda.go.kr)] 안내와 올해 시행된 강화되는 농약허용기준 PLS 보완대책에 대한 업무공유도 이루어져 지역농업인들에게 안전농산물 생산과 피해 예방을 위한 신속한 홍보활동을 할 수 있도록 협조 체제를 강화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공유를 통하여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농업인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농업기술보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