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TP, 기술지원으로 철도차량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다.희망분야 전문가 1:1매칭을 통한 기술 컨설팅 및 자문 지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는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북도, 경산시의 지원을 받아 ‘철도차량 핵심부품 시험인증 기반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의 일환으로 철도차량산업 및 전·후방 산업 연관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지원을 실시한다.

전국의 철도차량 부품 기업뿐만 아니라 전·후방 산업 연관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경북도 주력 산업인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의 최근 경기 침체를 감안하여 철도차량 부품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기업도 지원이 가능하다.

본 사업을 통해 철도차량 산업관련 기업지원 ▲전문가 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이를 활용하여 ▲기술 컨설팅 및 자문을 실시할 계획이다.

경북TP 이재훈 원장은 “철도차량 기술지원을 통해 철도차량산업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2019년 3월, 경산지식산업단지 내「철도·차량 융합부품 기술센터」의 본격적인 운영을 통해 경북을 철도차량 융·복합 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현재 (재)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btp.or.kr)의 사업안내를 통해 지원기업을 모집하고 있으며, 3월 8일까지 우편 또는 전자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