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김주수 의성군수, 소통행정 ‘通’ 했다!2019 전국지방자치단체 평가, 기초단체장 역량 주민만족도 2위 영예
▲2019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 우수 단체장, 김주수 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이 ‘2019 전국지방자치단체 평가’ 농어촌 기초자치단체장 역량에 대한 주민만족도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성과는 의성군이 군민 소통, 일자리경제, 지역개발, 스마트 농업 육성 전략에 최우선적으로 집중, 지역활성을 도모하기 위하여 공무원 간 경쟁유도를 도입하는 등 업무효율을 증진 시킨 결과로 지난해 3위에 이어 올해는 2위로 한 단계 오른 성적을 거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과 함께하는 희망의성'이라는 군정 슬로건을 내걸고 살기 좋은 의성 만들기와 청년들이 돌아오는 희망 의성 만들기를 최대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취임 이후 18개 읍·면의 민생현장부터 방문해 군민 눈높이에 맞추어 소통을 통한 공감 행정을 실천한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3월 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대통령상 수상과 5월 규제개혁평가부분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12월 경상북도 지역개발사업평가 최우수상 수상으로 각 분야에서 김 군수의 행정 역량과 공무원들의 열정을 잇따라 인정받았다.

김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행정서비스 개선 등으로 머물고 싶은 의성, 살고 싶은 의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는 전국 82개 군 단위 각100명, 총 8천200명의 19세 이상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2018년 12월 24일~2019년 1월 15일까지 유선전화 및 온라인 설문조사를 병행했고, 신뢰수준은 95%, 표본오차는 ±9.8%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