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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진군, 손님맞이 친절 캠페인 실시울진대게와 붉은 대게 축제 현장 주변상가 돌며 캠페인 진행
▲울진군 손님맞이 친절 캠페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친절 울진군은 ‘울진대게와 붉은 대게 축제’를 맞이하여 축제 주변 상가를 돌며 친절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울진군에서 추진 중인 ‘범군민 친절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대게축제 기간 중 관광객들에게 친절한 울진 이미지를 심어주어 ‘다시 찾고 싶은 울진’을 만들기 위해 실시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지역 위생업소와 숙박업소 회원들의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후포 왕돌초 광장 및 한마음 광장 주변 상가를 돌며 친절한 손님맞이, 바가지요금 및 불법호객행위 근절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하여 상인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한편, 울진군은 소통행정·현장군정을 표방하며 ‘변화는 친절로부터’라는 인식으로 매일 업무시작 전 친절교육 실시, 민원 친절도 평가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민간부문으로 확산하기 위해 고객접점 서비스 분야 종사자 친절교육 및 친절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김광대 총무과장은 “‘전 군민 친절배가운동’을 통한 ‘활력 있는 울진, 다시 찾고 싶은 울진 만들기’에 군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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