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여행 소식을 전할 '경북여행리포터'를 찾습니다!경상북도 여행을 전세계에 소개하는 경북여행리포터와 경유기 大모집
▲경북여행리포터 모집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오는 3월 5일까지 경상북도의 관광자원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제8기 경북여행리포터, 제5기 庆游记(중화권 경북여행기자단, 이하 경유기)』를 모집한다.

경북여행리포터와 경유기는 매월 경상북도를 여행한 후, 여행지, 음식점, 숙박 등 관광지를 추천하고, 찾아가는 법과 여행 팁 등을 소개하는 역할을 맡는다.

리포터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국내외 경북관광 홍보사업에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경북여행리포터와 경유기 3월 5일까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한다. 지원자의 SNS와 지원서를 서면 평가하여 총 45명을 선발하며, 3월 11일에 합격자를 발표한다.

리포터와 경유기는 경상북도 여행과 사진 촬영을 좋아하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 운영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관광분야에서도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동영상 제작 전문가를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

2012년부터 이어온 리포터 활동은 리포터가 직접 여행한 경험을 소개해 경북을 찾은 여행자들에게 더욱 유용하고 믿을만한 여행정보로 자리잡았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리포터와 기자단이 소개한 경북의 관광지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시키면서, 가보고 싶은 경북 이미지 제고에 이바지 하고 있다”며, “경북관광을 사랑하는 많은 SNS운영자들이 리포터 모집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