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포항
3.1절 포항만세축제, 육거리 일대 교통 통제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관리와 사고예방 주력
▲3.1절 포항만세축제, 육거리 일대 교통 통제 구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3.1운동 100주년 및 시승격 70년을 기념하기 위한 3.1절 포항만세축제로 포항시내 육거리 일대 교통이 일부 통제된다.

포항시는 행사가 열리는 3월 1일 오후 1시 10분부터 1시간동안 육거리에서 서산터널 양방향, 육거리에서 포항북부경찰서 양방향 구간을 통제할 계획이며, 이 구간은 육거리에서 포은도서관, 선린병원, 우현사거리를 통해 우회하도록 조치된다.

또한, 많은 시민이 행사장을 방문해 육거리 일대가 붐빌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는 교통혼잡과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경찰관 및 교통관리요원 100여명을 행사장 주변과 교차로에 배치해 교통관리와 사고예방에 주력하기로 했다.

한편, 포항시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1일 오전에는 송라면 대전리에서 기념행사를, 오후에는 100주년 특별행사로 시내 육거리 일대에서 3.1절 포항만세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3.1운동 100주년과 포항시 승격 70년을 의미하는 170명이 빨강과 파랑의 인간 태극 문양을 만들고 주변의 시민들이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둘러싸는 태극 퍼포머스가 펼쳐진다.

또한, 모든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아리랑 플래시몹’, 육거리에서 실개천거리를 지나 옛 제일교회 터가 있는 포항소망교회로 3.1운동 발자취를 찾아가는 ‘거리 퍼레이드’도 예정되어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