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주
경주시, 2019 상반기 행복 톡톡 아이디어 공모"민선7기 경주가 실현할 미래를 위해 시민의 목소리를 듣다"
▲2019년 경주시 상반기 행복 톡톡 아이디어 공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함으로써 소통과 시민참여행정을 실현하고자 ‘2019년 경주시 상반기 행복 톡톡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경주시 발전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경주시 인구 늘리기 방안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차별화된 제안 ▲안전한 환경 조성 및 나눔 복지 실현 제안 ▲4차·6차 산업 혁신기술 아이디어 ▲업무혁신 방안 ▲기타 생활 관련 아이디어 등으로, 시정 전반에 걸친 자유로운 주제에 대한 제안을 받는다.

응모는 경주시 홈페이지 시민제안방과 국민생각함, 이메일, 우편,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 가능하다.

평가기준은 창의성, 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의 총 5가지로, 업무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사전심사단과 제안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을 최종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고 300만원에 해당하는 부상금이 수여되고,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결과는 6월 중 경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역사를 품은 도시 미래를 담는 경주’의 실현을 위해, 이번 공모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함으로써 시정에 반영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