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군위
군위군, 2018년 군정주요시책 BEST10 선정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으로 이룬 소중한 결실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은 지난 한해 동안 군에서 추진한 사업 중 가장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끌어낸 성과를 바탕으로 「2018년 군정주요시책 BEST 10」을 선정했다.

‘군정주요시책 BEST 10’은 지난 2월 「2018년 군위군 주요업무 자체평가」시 본청 각 부서의 담당에서 자율적으로 제출한 70건의 우수사례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최종 10건의 우수시책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주요시책을 보면 ▲건전재정 운영을 통한 신속집행·재정분석 최우수기관 선정 ▲재가노인지원센터 운영 ▲군위군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찾아가는 국가 암 검진 사업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 ▲산성면 소재지 종합정비 사업 ▲전통시장 배달도우미 운영 ▲김수환추기경 사랑과 나눔공원 운영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 ▲군위군 군 관리계획 재정비 사업이다.

「건전재정 운영을 통한 신속집행·재정분석 최우수기관 선정」은 일자리 사업 발굴 및 점검, 재정분석 현지실사단 운영을 통해 지역경제 활력제고 및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운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재가노인지원센터 운영」은 가족의 보호를 받을 수 없는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의 인지향상·건강유지·사회적응 프로그램 등 작년 한해 800회 이상의 요양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어르신의 복지향상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군위군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군정 역량을 한데 모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군정운영과 만족도 높은 주민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군정주요시책 BEST 10’은 지난 1년동안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고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으로 이룩한 소중한 결실”이라고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더욱 새롭고 다양한 시책추진으로 군민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