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김천시, ‘리모트솔루션(주)' 이달의 기업 수상중소기업 운전자금 추천우대 등 다양한 혜택 부여
▲리모트솔루션(주) 이달의 기업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예우하기 위해 올해부터 매월 1개 기업을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달의 기업에 선정되면 선정패 수여, 김천시 청사 국기 게양대에 회사기를 1개월간 게양하고, 중소기업 운전자금 추천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3월에 선정된 이달의 기업은 글로벌 리모콘 생산업체인 리모트솔루션으로 4일 박석규 부사장 및 임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정패 수여식 및 회사기 게양식을 개최했다.

리모트솔루션(주)은 매출액 중 수출 비중이 79%를 차지할 정도로 수출 주도형 강소기업이다.

독일 명품 TV시장을 중심으로 유럽, 아시아, 미국 등 전세계를 공략하고 있으며, 김천공장과 중국, 태국, 베트남 현지 공장 등 글로벌 생산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40여명이 넘는 우수한 연구원들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스마트 홈센서, 원거리 음성인식 기술 확보를 필두로 수많은 지적재산권으로 관련산업을 주도하고 있고,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지역경제의 뿌리인 중소기업이 확실히 김천경제를 떠받쳐 나갈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시책개발에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