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산
경산교육지원청, 2019 학교급식기본방향 전달 및 신규 나이스 시스템 교육 실시따뜻한 경산! 변화에 대응하는 학교급식!
▲경산교육지원청, 2019 학교급식기본방향 전달 및 신규 나이스 시스템 교육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교육지원청은 관내 단설 유·초·중·고·특수학교 영양(교)사 48명을 대상으로 2019 학교급식 기본방향 전달 및 학교급식 청렴문화 생활화를 위한 청렴교육과 신규 나이스 급식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앞서 실시한 2019년 경상북도 학교급식기본방향 전달 연수에서는 건강한 학교급식, 안전한 학교급식, 소통하는 학교급식, 따뜻한 학교급식, 삶의 힘을 키우는 학교급식을 목표로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 및 학교급식 안전관리 강화를 강조했다.

또한, 오후에는 학교급식에 특화된 기능을 갖춘 신규 나이스 급식시스템 활용 조기 정착을 위해 ‘신규 나이스 급식시스템 사용자 교육’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하양초 정정화 영양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변경된 신규 나이스 급식시스템에 접속하여 실제 학교에서 적용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변화된 급식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반영토록 보다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김영윤 교육장은 신학기 개학에 대비하여 식중독 예방과 급식소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학부모 부담경감을 위해 실시하는 초·중학생 전면 무상급식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각 학교의 협조를 거듭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