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상주
상주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개최2020년 농림예산 1,233억원 심의 및 의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상주시는 4일 시청에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위원 26명과 농업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를 열었다.

농정시책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최된 심의회에서는 2020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신청 92건 1,233억원에 대해 사업성을 심의하고 의결했다.

또 정부 지원 미곡종합처리장(RPC) 신규 진입 신청과 2019~2023년 상주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제출도 함께 심의 확정했다.

내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 신청은 관내 농업인의 노동력 절감, FTA체결에 따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율사업분야 및 농기계임대사업 등 공공사업 분야와 상주로컬푸드직매장 조성, 농업6차 산업화 지원 등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 사업으로 구성됐다.

FTA 등에 따른 전면적 시장개방, 고령화와 부정청탁금지법 등의 위기에 대응하고 농업의 고부가 산업화를 위한 농업기반 확충, 농업농촌의 보존과 소득안전망 구축에 심혈을 기울였다.

시는 앞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승인 및 정부 예산 확정을 이끌어내는 등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내실 있는 사업을 통해 농업인들이 판로 걱정 없이 제값을 받고 판매함으로써 잘사는 농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