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시, SOC 공모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생활밀착형 SOC사업 24건, 공모사업 37건 총 4,091억원 규모 발굴
▲생활밀착형 SOC사업 및 공모사업 발굴 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5일 시청에서 본청, 출장소 등 전부서장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밀착형 SOC사업 및 공모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생활밀착형 SOC사업은 보육·의료·복지·교통·문화·체육시설·공원 등 시민의 일상생활에서 편익을 증진시킬 수 있는 모든 사업으로, 국무조정실에서 오는 3월 말까지 중점투자시설을 중심으로 생활SOC사업 3개년 계획(2020~2022)을 확정해 지자체에 시달할 예정이다.

따라서, 이번 보고회는 구미시의 SOC사업을 발굴하고, 상반기 집중되어 있는 공모사업에 조기 대응을 위해 사업별로 추진계획을 보고하는 등 부서간 협조사항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요 보고사업은 ▲국민체육센터 건립 ▲가족센터 건립 ▲로컬푸드통합센터 건립 등 생활밀착형 SOC 중점투자시설 사업 24건, 총 사업비 2,138억원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등 공모사업 37건, 총 사업비 1,920억원 규모이다.

한편 보고회를 주재한 김상철 부시장은 “공모사업의 체계적이고, 철저한 준비로 우리 시 실정에 맞고 가능성 높은 사업을 발굴해 꼭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