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대구시
대구시, ‘제4기 대구시 지방분권협의회 출범식 및 본회의’ 개최제4기 대구시 지방분권협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 전달 및 격려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지역 각계 리더 35인으로 구성된 제4기 대구시 지방분권협의회 출범식이 5일 개최됐다.

지방분권을 통해 실질적인 지방자치를 실현하고자 구성 운영되는 지방분권협의회의 35명 위원들은 ▲지방분권 촉진을 위한 정책 개발 및 기본계획 수립 ▲지방분권 촉진활동과 관련한 사업의 협의 및 조정 ▲그 밖에 지방분권 촉진활동에 관해 협의회에서 회의에 부의한 사항 등을 심의하게 되며, 앞으로 2년간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4기 협의회는 특히 지난 3기에 비해 읍·면·동 및 경찰, 보건·의료계관련 위원들을 영입해, 보다 다양한 지역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내기 위한 고민이 엿보인다.

출범식에 이어 진행된 본회의에서는 4기 의장 및 임원선출과 ‘제2차 대구시 지방분권 추진 3개년 종합계획(안)’에 대한 심의가 진행됐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절박한 현실 인식과 담대한 도정정신이다.”며, “승풍파랑(乘風破浪)의 자세로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새 역사의 길에 지방분권협의회가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