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대구시
대구시, 정책협의회 개최‘1천만 관광도시 대구’ 조성, 시, 구·군 한마음으로!
▲대구시, 정책협의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장, 8개 구청장·군수는 지난 5일 중구청 상황실에서 글로벌 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대구시와 경북도의 관광관련 상생사업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대구-경북, 시-구·군간 협력방안에 대한 토론을 거쳐 제시된 시책은, 향후 관광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대구시장과 8개 구청장·군수는 ‘1천만 관광도시 대구’ 조성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고 앞으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발굴과 추진에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민선7기를 맞아 대구시와 경북도는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경쟁이 아니라 상생협력이 절실하다는 인식 아래 구체적인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1천만 관광객 대구 유치를 위한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 사업은 14개 협력과제를 공동추진하기로 했으며, 3월부터 관광협의체 구성, 상징체계 및 홍보웹사이트 구축과 5월에는 공동시장개척단 파견, 6월에는 서울 코엑스에서 대구경북 투어페스타를 개최하고 ‘대구경북관광의 해 선포식’도 가질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정책협의회는 8개 구청장·군수와 함께 대구·경북 상생협력과 관광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다.”라고 말했다.

또한, “3월말에는 울릉도에서 대구 8개 구청장·군수, 경북 23개 시장·군수가 함께 대구·경북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으로 앞으로 대구경북이 하나 되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