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구미시, 아동친화도 조사 연구용역 보고회아동친화도 6개 영역 조사 결과 보고회 열어 다양한 의견 수렴
▲아동친화도 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8일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구미시 아동친화도 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는 구미대학교에 의뢰하여 지역 내 18세 미만의 아동, 보호자, 아동 관련 종사자 1,7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현황을 조사하고,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관계기관과 단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진행됐다.

본 용역을 수행한 구미대학교 류기덕 사회복지학과장은 “연구결과로 건강한 놀이문화 콘텐츠 개발과, 아동 관련 정책에 아동이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를 조성해야 한다.”라고 지적하면서 18개의 정책을 제언했다.

구미시 관계자는 “용역결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구미시는 지난 2017년부터 지역 내 아동의 지역사회 만족도와 권리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2년마다 정기적으로 아동친화도를 조사하고 있다.

조사는 유니세프에서 제시한 아동친화도 6개 영역을 기준으로 설문조사하고, 지난 2017년 조사결과와 비교 분석하는 방향으로 추진했다.

보고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반영한 용역결과를 토대로 관계기관 및 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아동의 권리보호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