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수소연료전지 드론 안전성 검증 협약 체결스마트드론기술–두산모빌리티 이노베이션 업무협약체결
▲대구시, 수소연료전지 드론 안전성 검증 협약 체결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 스마트드론기술센터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지난 5일 모바일용 수소 연료전지 산업발전과 국가 드론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고압수소드론 이용을 위해 기반시설을 조성하고 수소유통, 수소연구, 수소충전 실증사업, 수소 교육 및 홍보 등을 수행하고, 수소연료전지 드론을 이용하여 장시간 비행을 통한 국가 하천수질검사, 농경지 관리 등 드론서비스 안정화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 지역기업인 드론 플랫폼 전문 기업 ㈜무지개연구소와 공간정보 전문기업인 ㈜IGIS가 연계하여 수소용 드론 서비스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해, 수소용 드론 제품 신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협약식에서 지역 드론센터에서 보유한 드론 테스트 인프라를 활용하고 수소연료전지 원천 기술을 가진 대기업이 협력하여 국내 수소 국산 부품 신규사업 발굴과 수소연료전지 분야 대중소 상생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백왕흠 대구시 스마트시티과장은 “수소연료전지 드론의 안전성 검증을 통한 국산 드론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하여 지역의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산업이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