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학교 공기정화장치 확대에 나선다.공기청정기와 공기순환기 동시 설치로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함께 잡는다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이달 말까지 유치원, 특수학교, 초, 중, 고, 각종 학교 1실에 공기정화장치를 설치를 하며, 올해 여름방학까지는 초등학교 전체 학급에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대구 학교에 설치되는 공기정화장치는 공기청정기와 공기순환기를 동시에 설치하는 방법으로 타시도와는 차별되는 점이다.

공기청정기만 설치할 경우 실내에 이산화탄소가 축적될 우려가 있어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를 동시에 저감할 수 있는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하는 것으로 외부전문기관에 효과성 평가를 거쳐 올해 1월부터 설치를 추진하게 된 것이다.

대구는 이달 말까지 공기정화장치가 설치가 되면 전체 818개교 13,711학급 중 4,813학급(35.1%)에, 여름방학 중 초등학교 공기정화장치가 설치되면 63.0%(8,632학급)에 공기정화장치가 설치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여름 방학까지 초등학교 전체 학급에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하고 연차적으로 중, 고, 각종 학교에 확대하여, 교실 내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학생 및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