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올해 5월 말까지 전체 학교에 공기청정기 우선 설치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따른 긴급대책 회의 개최
▲대구시교육청, 올해 5월 말까지 전체 학교에 공기청정기 우선 설치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지속되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따른 대책 마련을 위해 7일 긴급대책 회의를 가졌다.

이는 강은희 교육감이 미세먼지로부터 학생 건강을 지키고 학부모들의 불안을 조기에 해소시키기 위해 관련 부서장들과 대책마련을 위해 긴급히 회의를 개최한 것이다.

이날 회의로 대구시교육청은 당초 올해 여름방학까지 초등학교 전체 학급에 공기정화장치로 공기순환기와 공기청정기를 동시에 설치하고 연차적으로 중·고·각종 학교에 확대한다는 방침을 변경했다.

이에, 비교적 공정이 까다로운 공기순환기 설치는 당초대로 하더라도 설치가 용이한 공기청정기나 천장덕트형 공기순환기의 미세먼지 필터 장착은 당초보다 시기를 앞당겨 올해 5월말까지 대구 전체 학교에 우선 설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강은희 교육감은 “연일 지속되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보다 빠른 시간 내 학생들에게 맑은 공기를 제공해야겠다고 판단하여 조기 설치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공기정화장치 조기 설치로 교실 내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학생 및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