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대구 DIMF 뮤지컬 스타 오디션 대회, 중국 현지에서 개최전국방송프로그램화로 뮤지컬 콘텐츠 시장 선점!
▲대구 DIMF 뮤지컬 스타 오디션 대회, 중국 현지에서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뮤지컬 오디션 경연대회인 ‘DIMF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가 오는 6월 1일 대구 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DIMF 뮤지컬 스타경연대회’는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하여 4년 동안 총 1,500여명이 참가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뮤지컬 경연대회이다.

오는 3월 중 공고하여 4~5월에 1, 2차 예선을 거쳐, 6월 1일 대구 오페라하우스에서 본선이 열릴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중국 현지오디션 및 전국방송프로그램화로 명실상부한 아시아 최고의 뮤지컬 오디션 경연대회로 도약할 예정이다.

대구시와 DIMF는 사드 한파를 뚫고 중국 현지에서 오디션(2차 예선)을 개최하여 아시아 뮤지컬 시장에서 오디션 프로그램의 NO.1 콘텐츠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중국 등 해외오디션을 개최(4~5월)하여 아시아 뮤지컬 오디션 시장을 선점하는 동시에, 대구를 알리고 뮤지컬 신 한류의 초석을 닦는 기회로 삼아 중국 관광객들이 DIMF로 올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국내 최초 중국 현지 뮤지컬 오디션으로 DIMF뮤지컬 스타 경연대회의 글로벌화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또한, “경연대회의 전국 방송 송출로 ‘꿈을 이룰 수 있는 도시’, ‘청춘들이 모여드는 도시’ 대구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